본문 바로가기

VRStudio-K 올인원가상스튜디오

인천국민안전체험관 올인원 가상스튜디오(VRStudio-K)시스템 구축

(주)브이알미디어사는 인천소방본부 인천국민안전체험관에 Zoom줌 등의 온라인비대면 화상회의SW플랫폼과 연동운영이 가능한 가상스튜디오 제품인 VRStudio-K시스템를 납품.구축하였습니다. 이 장비는 기존 제공되는 가상세트 외에 교육목적에 맞는 DIY버추얼세트를 직접 제작하여 각종 안전교육컨텐츠 촬영, 관내 학생들의 체험 및 각종 회의 및 세미나, 온라인화상교육(On-tact)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2개의 24형 모니터(오퍼레이팅, PPT)와 2개의 43형 TV모니터(PGM, Zoom줌용)등 4개의 모니터를 연결하여 구축하였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본 설치 장소는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교육을 병행해야 해서 장비를 수시로 이동해야 합니다.

VRStudio시스템은 VirtualSet를 이용한 유튜브youtube 실시간인터넷방송, 웹캠과 NDI지원 카메라 영상을 버츄얼스튜디오 오브젝트(Object)로 입력, 활용이 가능하여 다양한 디지털 환경을 활용한 컨텐츠제작 및 실시간스트리밍 방송이 가능한 올인원라이브프로덕션시스템입니다.

인천국민안전체험관은 넓은 공간에 소방안전, 건강, 교통, 항공 등 각종 안전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어 어린이들의 안전체험교육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체험하시면 좋겠습니다.

PGM, 줌용 모니터
가상스튜디오 시스템과 운영 모니터
전동 그린스크린과 PGM, 줌용 모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