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스튜디오(버추얼스튜디오)동영상

MBC창사특집다큐-독일 미래를 이끌다! (1~2부)Monarch 버추얼스튜디오(모나크 Virtuoso3D) 크로마키 촬영사진 이미지

 

지난 12월2~3일 11시에 방영된 MBC창사특집 방송프로그램인 <독일에서 배우다>편의 가상스튜디오 촬영 부분(인트로, 엔딩, 브릿지 등)을 Monarch Virtual Studio(버추얼스튜디오)시스템으로 외주제작프로덕션사와 함께 가산동에 있는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촬영된 가상세트는 예산 및 시간 등의 문제로 기존 가상세트 라이브러리에서 선정하고 세트 오브젝트 및 카메라 에니메이션은 담당PD가 요청하는 방식으로 편집하여 진행하였습니다.

2가지의 3D가상세트로 제작을 하고 시사회을 거쳐 최종 방송분이 선정 되었는데 1개 가상Set는 스튜디오 현장에서 실시간 촬영을 하였으며 다른 하나의 버추얼세트는 녹화된 블루스크린 영상파일로 촬영을 하였습니다.

부조실 중앙에 가상스튜디오 장비가 설치되면 그린스크린에서의 액터 위치, PGM, PVM모니터를 보며 수정을 하면서 촬영 하였으면 좋았는데 한쪽 구석에 장비가 설치되어 전체 환경을 제대로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가 없어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었습니다.

 

촬영 카메라 모델은 Panasonic AG-HPX255모델입니다. 진행자가 너무 벽면에 붙어있어 녹화된 원본파일을 보면 얼굴에 녹색이 뭍어있네요.ㅠㅠ

첫번째 가상세트(멀티모니터)와 두번째 세트(대형모니터)중 실제 방송분은 2번째 세트이며 아래의 자료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영상(해상도 : 640*360, 화질 : 500kbps)에서 캡처한 이미지입니다.

 

 

 

 

 

 

최종 방송분으로 모나크 가상스튜디오로 촬영된 인트로, 브릿지, 엔딩 편집영상입니다.